이번 꼬순다방은 댕댕이 집사라면 100% 공감하는 이야기로 시작해요. 눈치 100단 우리 댕댕이들, 코시국에 산책 신호를 어떻게 눈치채는지 아세요? 집사들이 마스크만 썼다 하면 무조건 산책 가는 줄 안대요. 산책하러 나갈 때 마스크부터 챙기는 집사를 보고 '마스크 끼기=산책 갈까?😁'라는 알고리즘이 생긴 것!!
이번에 소개할 꼬순다방 손님은 산책도 즐기지만 라이딩을 즐기는 용산 힙스터에요! 이름은 '봉구🐶'랍니다. 이름도 귀엽죠? 보통 말티즈보다 약간 커서 왕티즈라고도 불리는 우리 봉구 이야기 좀 들어 볼까요? 그전에 오늘도 위키리플 퀴즈부터 먼저 소개할게요!
Q. 호랑이 본 적도 없지만, 호랑이 인형에는 놀라는 멍냥이! 정말 호랑인 줄 아는 걸까?
호기심쟁이 꼬집이가 준 질문이네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본 영상을 보고 궁금증이 생겼대요. 호랑이 인형을 본 멍냥이가 화들짝 놀랐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호랑이를 본 적도 없는 멍냥이들, 본능적으로 호랑이를 알아본 걸까요? 퀴즈의 답은 뉴스레터 👇하단👇에서 공개!
봉구는 올해 10세로 용산에서 젤라또 가게를 운영하는 신혼부부와 함께 살고 있답니다. 봉구와 남집사는 10년 전 가족의 연을 맺었어요. 남집사가 지난해 결혼을 하고 나서도 함께 살며 신혼집 마스코트가 됐답니다.
사진으로 눈치챈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 봉구 왕티즈예요. '왕커서 왕귀엽다~'라는 말이 바로 우리 봉구를 위해서 생긴 게 아니겠어요? 보통 말티즈 댕댕이보다 조금 큰 7kg 봉구, 궁디팡팡해주고 싶을 정도로 귀여워요.
그런데 우리 봉구 파워 내향형 댕댕이래요. 산책하러 나가 다른 댕댕이를 만나도 별로 관심이 없고, 다른 댕댕이가 반갑다고 치대는 것도 피곤해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조용한 거 같아도 눈치는 100단! 주위에 관심 없어 보이지만 주변 상황 파악에는 아주 빠르대요! 관심 없는 척하지만 사실 모든 것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는 거죠!
봉구 집사에게 이런 봉구의 MBTI도 물어봤어요! 봉구의 성격을 만약 MBTI에 대입한다면... 바로바로 ISFP! ISFP 특징이 독립적인 성격이며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요, 관찰력도 뛰어나다고 해요. 봉구 집사는 봉구의 성격을 곰곰이 생각하면서 정말 ISFP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대요!
귀쫑긋 봉구🤣
🐶결혼식에 초대된 VIP
앞서 봉구 집사가 지난해 결혼식을 올렸다고 말했었죠? 결혼식에 초대된 VIP 손님은 바로 봉구예요. 봉구는 어엿한 가족 구성원으로 집사 부부의 결혼식에도 중요 하객으로 참석했어요. 봉구는 결혼식에서 반지를 전달하는 화동 역할을 했는데요. 봉구 집사 부부가 결혼할 때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단계가 매우 극심할 때였어요. 그래서 결혼식을 정말 소규모로 진행해, 소박한 가든파티 분위기가 났죠. 참석 인원도 일반 결혼식보다 많지 않고, 소박한 결혼식장 분위기라 화동으로 변한 봉구 이미지와 찰떡같이 어울렸대요.
봉구는 결혼식 화동뿐 아니라 집사 부부의 스튜디오 촬영 때도 함께 했는데요. 평소 앉아, 기다려 교육이 잘 돼 있어서 스튜디오 촬영 때도 큰 문제 없이 마쳤다고 합니다. 이날 봉구는 집사 덕분에 견생샷도 건졌답니다!
결혼식장에 등장한 VVIP!!
🐶용산 왕티즈의 힙한 취미 : 라이딩
봉구는 집사 부부와 함께 종종 라이딩을 즐긴답니다. 봉구는 원래 차에 타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고 해요. 자동차에 타면 오들오들 떨고, 내려달라고 돌고래 소리를 자주 낸다고도 합니다.
그러던 중 봉구 집사는 지난 2020년 오토바이 한 대를 장만했어요. 라이딩을 하며 이곳저곳 돌아다닌 게 정말 재미있었다고 해요. 어느 순간 봉구랑도 함께 타면 참 재미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대요. 그래서 봉구를 안전하게 태울 수 있는 가방과 고글을 사서 가까운 거리를 함께 탔다고 해요. 걱정을 많이 했는데, 봉구가 오토바이 타는 것은 꼬리를 붕붕 흔들며 좋아했대요.
그 이후로 너무 추운 날씨를 제외하고, 볕과 바람이 적당한 날만 골라 봉구랑 함께 라이딩을 즐기고 있습니다. 차 타기를 싫어하는 봉구 때문에 그동안 나들이를 가지 못했는데, 지금은 오토바이를 타고 새로운 장소도 돌아다닌다고 해요. 봉구와 함께 카페도 가고, 남산에 가서 산책도 즐기죠. 우리 댕댕이와 소중한 추억을 쌓는 재미를 봉구 집사는 이제야 만끽하고 있어요.
🐶 : 나 좀 멋있는듯
봉구 집사가 라이딩을 할 때마다 사용하는 가방은 댕집사 사이에서 불리는 '어부바 가방'!🎒 봉구 집사가 사용하는 어부나 백은 라이딩을 즐기는 댕집사들에게 잇템이랍니다. 봉구 집사도 어부바 가방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대요. 이 어부바 가방에 관련해서 몇몇 사람들은 혹시 댕댕이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나 걱정하기도 합니다. 어부바 가방 특성상 수직으로 앉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봉구 집사도 봉구의 허리 건강을 위해 너무 오랫동안 어부바 가방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1회 탑승 시 15분은 넘기지 않으려고 한다고 전했어요. (어부바 가방 이용 후 봉구 허리가 나빠졌거나 하지 않았어요~)
근엄한데 귀여워
💌 꼬순레터가 도착했어요
봉구야, 안녕?
네가 이 글을 이해하기는 어렵겠지? 하지만 이해하지 않아도 좋을 거 같아.
우린 말을 안 해도 눈으로도 서로를 얼마나 아끼는지 다 알잖아.
난 봉구에게 묻고 싶은 게 참 많아. 나와 살면서 가장 행복했던 일, 기억에 남는 일이 무엇인지 봉구에게 직접 듣고 싶어. 좋은 이야기만 가득하길 바라지만, 그렇지 않을 것 같기도 하네 ㅋㅋㅋㅋ
너와 내가 만난 지 벌써 10년이란 세월이 흘렀어. 10년간 내 주변엔 항상 봉구가 있었고, 그 덕분에 정말 행복했어.
너도 나랑 똑같이 생각했으면 정말 좋겠다. 10년간 옆에 있어줘 정말 고맙고 행복했다고 말이야. 앞으로도 지금처럼 건강하고 생기 넘치게 우리 곁에 있어줘. 봉구야 고마워!
⭐<위키리플> 정답 공개 시간!⭐
퀴즈의 정답은.. O도 X도 아닙니다.
정답은 '모른다!'랍니다. 이게 뭔 말이냐고요?
24시 센트럴 동물메디컬 센터 원장이신 김효진 수의사님이 알려준 사실!
① 동물병원엔 '큰 동물' 사진이 없다? 멍냥이가 정말 인형을 보고 '호랑이다'라고 인지하는 지는 확실히 알 수 없어요. 하지만! 인형의 형태를 보고 위협적으로 느낄 순 있다고 해요. 호랑이 인형은 두 눈이 또렷하게 정면을 바라보고 있죠? 형태도 거대하죠. 이런 모습은 기본적으로 멍냥이에겐 겁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이런 논리로 동물병원엔 두 눈이 노려보는 듯하고, 크기가 큰 동물 사진은 절대 걸지 않는다고 해요!)
② 트라우마 주의! 절대 장.난.치.지.마.세.요 우리 멍냥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고요? 절대 하지 마세요. 우리 멍냥이들에게 큰 트라우마를 남길 수 있어요. 우리들은 사소한 장난이지만, 멍냥이에겐 실제 공포감을 느끼며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